1. 버스 유리창에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가능해져
버스 유리창에 투명 LED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공공정보, 상업광고 등을 표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가 가능해졌다. 경기도가 컨설팅한 규제 샌드박스 과제 '버스 유리창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가 규제의 문턱을 넘은 데 따른 것이다.
2. 드라마 진출, 유아인과 어깨 나란히... 진격의 '가상인간'
가상인간을 앞세운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다. 인기 연예인을 앞세우던 트렌드에서 벗어나 2030 세대 취향에 맞는 가상인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최근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는 초록뱀미디어 소속으로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무신사는 배우 유아인을 본뜬 가상인간 무아인을 내세우고 있다.
3. 넥스트커머스 2022, 커머스 테크와 데이터 마케팅의 현재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2가 '직관, 밸류, 데이터'를 주제로 오는 7월 6일 개최된다. 주최 측은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 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말한다고 밝혔다.
4. 5월 유통업계 매출 10.1% 늘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외부활동이 증가하면서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10.1% 상승했다. 특히 오프라인의 매출은 가전·문화를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세로 올라섰다. 산업통상자원부 발표에 따르면 오프라인(9.3%)과 온라인(11.0%) 모두 성장세를 이어갔다.
5. 신한은행, 인플루언서 유튜브 광고 수익 자동입금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광고수익을 5만 달러 이하를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 앱에서 광고비 수령 목적임을 확인·신청하면 방문이나 서류 없이 자동으로 입금해준다. 기존에는 광고비를 받으려면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6. 컬리의 새로운 자기소개서... 리테일 테크
소비자들에게 '일상 장보기 앱'으로 익숙한 마켓컬리는 지난 4월부터 자사를 '리테일테크 기업'이라고 소개하기 시작했다. 컬리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배송 수요량 예측, 배송관리시스템을 통한 배차 자동화 등으로 물류 효율화를 실현했고 향후에도 고도화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7. 팝업스토어도 고급화
유통 업계가 온라인에서 다시 오프라인 매장으로 눈을 돌리는 가운데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팝업스토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콧대 높은 명품 등도 팝업스토어 개설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팝업스토어도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
[출처]
i-boss.co.kr/ab-5545-62
Comments